티스토리 뷰

안녕하십니까실입니다 :D


이번 포스팅에서는 <릴러말즈, 쇼미5 수퍼비 디스 사건의 진실>에 대해 파헤쳐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앰비션 뮤직(AMBITION MUSIK)의 여섯번째 멤버가 된 릴러말즈(Leellamarz)라는 래퍼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그와 동시에 릴러말즈가 지난 쇼미5에 출연하여 수퍼비를 디스한 사건이 재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쇼미더머니5에 나온 <릴러말즈와 수퍼비의 디스전 사건>을 시간 순으로 정리해보았으니 함께 보시죠!

 

 


먼저 어디에서도 릴러말즈의 쇼미 2차 래퍼 평가전 영상은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아마 제작진이 릴러말즈의 2차 래퍼 평가전 무대가 화제거리가 안 될거라고 판단을 내려서 편집을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2차 래퍼 평가전이 끝난 뒤 <싸이퍼 탐색전>에서 릴러말즈는 "랩 못할 것 같지? 내가 원하는 녀석이 하나 있어. 슈퍼비 MAN! 슈퍼비 MAN!"이라고 외치며 수퍼비에게 공개 도전장을 내미는데요.

 




아래 릴러말즈의 싸이퍼 영상도 있으니 함께 보시죠!

 



이런 도발로 인해, 3차 1vs1배틀에서 수퍼비vs 릴러말즈 매치가 
자연스럽게 성사 되었습니다. 둘이 함께 일대일 배틀을 연습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수퍼비와 릴러말즈는 계속 삐그덕삐그덕 불협화음을 내며 릴러말즈의 얄미운 모습이 비쳐졌습니다.  

 

 

 

 


연습이 끝나고 심사위원들 앞에 선 릴러말즈와 수퍼비. 이때도 릴러말즈는 수퍼비를 향해 "지금 저 대걸레(수퍼비 머리)로 우리집 청소하러 나온 건데"  

 

 

 

그러자 바로 맞받아치는 수퍼비ㅋㅋㅋㅋㅋ 수퍼비는 쇼미4때도 앰뷸런스로 디스를 하더니 휠체어 드립까지 치네요. 다 병원으로 보내고 싶나 봅니다.

 

 

 

그리고 쿠쉬가 "수퍼비 이길 수 있겠어요? 수퍼비 장난아닌데" 라고 말하자 릴러말즈는, 
"저도 장난아니에요"라고 말하며 자신감을 내보였습니다. 



 

 

이때 당시 릴러말즈는 작업실에서 음반 작업은 많이 해왔지만 실제로 라이브 공연을 한 건 처음이었다고 하네요. 릴러말즈와 수퍼비의 일대일 배틀이 끝나고, 수퍼비는 랩 가사를 까먹었지만 실력에서 압도하며 릴러말즈를 떨어뜨립니다.  아래는 랩배틀 영상입니다. 수퍼비 살짝 절긴 했지만 잘하긴 하네요ㅎㅎ 

 

 


그러나 수퍼비와 릴러말즈는 쇼미5 이전부터 친한 형동생 사이었다고 합니다. <릴러말즈의 수퍼비 디스 사건>은 수퍼비가 쇼미5에서 존재감 없는 릴러말즈를 최대한 띄워주려고 계획한 해프닝이었다고 하네요. 수퍼비 디스전이 방영되고 나서 릴러말즈는 화제가 되는 동시에 그만큼 악플도 많이 달렸다고 합니다. 쇼미5 이후에, 릴러말즈는 인터뷰에서 "의도치 않은 모습으로 방송에서 비쳐져서 사람들이 나를 안 좋은 이미지와 프레임으로 바라봐서 마음 고생이 심했다"고 고백하였습니다. 역시 방송은 방송으로 봐야되나 봅니다.  


 

이렇게 쇼미5에서 <수퍼비 디스남>이라는 안 좋은 이미지로 대중들에게 알려졌지만, 많은 작업량과 랩 실력을 인정받아 2018년엔 더콰이엇과 NAMCHIN이라는 곡을 함께 하기도 하였습니다. 결국 오는 2019년 6월에는 앰비션 뮤직에 들어가게 되었죠. 2019년, 2020년이 더 기대되는 슈퍼루키 릴러말즈, 그의 행보를 기대하고 또 지켜보시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릴러말즈의 수퍼비 디스 사건의 진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D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